본문 바로가기
인싸 연예 정보

정해인 군대 프로필 나이 단풍손 MBTI(남동생, 디피)

by 김사로구 2021. 9. 12.

오늘 알아볼 내용은 '정해인'에 대해서 입니다.

정해인은 새로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D.P.>에 출연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아울러 그에 대해 궁금해 하는 누리꾼들이 많은데요.

정해인의 군대, 프로필, 나이, 단풍손, MBTI, 재밌는 사실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정해인 프로필

정해인 나이: 1988년 4월 1일 33세, 용띠

학력: 서울신길초등학교 - 성남중학교 - 영등포고등학교 - 평택대학교(방송연예학/학사)

정해인 키: 178cm 몸무게: 68kg 혈액형: A형

가족: 부모님, 남동생 정해준(95년생)

종교: 천주교(바오로)

 

 

 

 

■정해인, 정약용의 후손?

정해인은 다산 정약용의 직계 후손 6대손이라고 합니다. 당시 정약용도 엄청난 꽃미남이였다고 하는데요. 기록에는 얼굴이 하얗고 단아했다고 합니다. 정조는 정약용의 얼굴을 보고 아름답다고 칭찬했다고 합니다.

정해인 또한 얼굴이 하얗고 화려하기 보다는 쌍꺼풀 없는 눈에 단아한 외목 특징이지요. 정해인의 말로는 아버지가 정약용과 많이 닮았다고 합니다.

 

 

 

 

 

■정해인 데뷔, 캐스팅 사연

정해인은 스스로 학창시절에는 통통한 편이였다고 합니다. 19살에 수능을 보고 나서 살이 좀 빠졌다고 하네요.

수능을 보고 친구들과 코엑스 영화관에서 <드림걸즈>를 봤다고 합니다. 그러고 아이스크림을 먹고 있는데 한 연예인 에이전시 관계자에게 캐스팅 제안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정해인은 이 일로 연기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중학교에는 '인체의 신비전'을 보고 생명공학쪽으로 전공을 생각했는데 연기 아카데미를 다니고 방송 연예과에 합격했다고 하네요.

 

 

 

 

■정해인 노래

 

정해인, 좋니 한소절 [SBS 최화정의 파워타임]

최화정의 파워타임, 2017년11월21일 http://radio.sbs.co.kr/powertime/

youtu.be

정해인은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최화정의 파워타임>에 출연해 윤종신의 <좋니>를 열창하기도 했었지요. 팬미팅에서도 불렀습니다.

 

 

 

 

 

■정해인 고기

정해인은 고기를 무척이나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어떤 종류의 고기든 다 좋아하고, 한 번 먹을 때 '근' 단위로 먹을 정도로 많이 먹기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밖에 빵도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연속으로 초코파이 한 상자를 다 먹는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살이 너무 쪄서. '내가 이걸 못하면 연기를 하지 않겠다'라는 마음 가짐으로 군대에서 무려 12kg을 다이어트 했다고 합니다.

 

 

 

 

 

■정해인 동생

정해인은 7살 터울의 남동생이 있습니다. 이름은 정해준이라고 하네요.

두 사람은 무척 친하다고 합니다. 정해인은 좀 무뚝뚝한 성격인 반면, 남동생 정해준은 애교가 많아서 군대에 있을 때도 매일 집에 전화를 했다고 하네요.

정해인은 드라마<그래 그런거야>에서 애교를 부리는 연기를 할 때, 동생을 참고했다고 합니다.

정해인은 동생이 본인과 좀 닮긴 했지만 그냥 귀엽게 생겼다고 합니다.

정해준은 정해인이 모델로 있는 치킨 프렌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네요.

 

 

 

 

 

■정해인 요리

정해인은 고기를 좋아하는 만큼 요리도 잘한다고 합니다. 특히 한식을 좋아해서 김치찌개와 된장찌개를 잘 만든다고 합닌다.

 

 

 

 

 

■정해인 맥주

정해인은 맥주도 참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라거 맥주 덕후라고 할 정도로 좋아하며, 500cc 7~8잔을 한 자리에서 마신다고 합니다.

하지만 소주는 못 마신다고 하네요.

 

 

 

 

■정해인의 롤모델

정해인은 롤모델은 없지만 존경하고 좋아하는 배우로는 박해일과 신하균을 뽑았습니다.

 

 

 

 

 

■정해인 기부

2019년 일어난 강원 산불 피해지역에 3,000만원을 기부 했습니다.

또 2020년 2월에는 '대구 사회 복지 공동 모금회'에 1억원을 성금했습니다. 이 돈들은 저소득층에게 돌아갔다고 하네요. 참 인성이 착합니다^^

 

 

 

 

 

■정해인 MBTI

정해인의 MBTI는 ESFJ로 밝혔습니다.

 

 

 

 

 

■정해인 군대

정해인은 어려보이는 외모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군대를 안 간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21살에 군대를 입대해 23살에 제대했습니다. 심지어 예비군도 끝나고 민방위만 남았다고 하네요.

(예비군 = 제대하고 5년 동안, 1년에 한 번씩 군부대에 가서 1~3일 훈련 받고 오는 것 / 민방위 = 예비군이 끝나고 40세 전까지, 1년에 한 번 자신이 살고 있는 근처에 가서 5~6시간 교육만 받고 오는 것)

 

 

 

 

 

■정해인 단풍손

정해인은 손이 단풍손으로 유명합니다.

(손바닥에 비해 손가락이 짧아 단풍 같다 해서 붙여진 말)

 

 

 

 

■정해인 <DP>

정해인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인 <D.P.>에 출연했습니다.

<D.P.>는 탈영병들을 잡는 군인들을 소재로 그려낸 드라마인데요. 작품의 주인공인 정해인, 구교환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탈영병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과 마주하는 이야기라고 하네요.

 

 

 

 

-

 

전미도 프로필 나이 자녀 결혼 남편 성격

전미도는 현재 인기 드라마<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출연하면서 덩달아 멋진 연기로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그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녀의 프로필 나이, 결혼과 남

health119.tistory.com

 

이선빈 이광수 프로필 나이 성격 과거

오늘 알아볼 스타는 '이선빈'입니다. 이광수와 연인이 되면서 더욱 화제가 되는 그녀인데요. 오늘 그녀의 남자친구 이광수와 프로필, 나이, 다양한 정보 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살펴

health119.tistory.com